지역에서 보기 힘든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는 랜드마크로 떠오르기 마련이다. 이러한 아파트는 지역 주거문화뿐만 아니라 시세까지 리드한다. 때문에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분양되면 지역 내·외로 많은 관심을 받는다.

특히 최근에는 집을 단순히 주거 공간으로만 인식하지 않고,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매개체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로 인해 건설사들도 혁신 설계를 적용하거나,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상품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일례로 올 초 경기도 가평에 분양된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아파트는 지역에서 보기 힘든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전 타입 4베이(Bay) 구성으로 개방감을 높이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했다.

해당 단지는 2월 청약 당시 총 2392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전체 평균 6.28대 1로 순위 내 마감했으며, 이후 정당계약에서도 나흘 만에 완판됐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상품성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지역 내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분양시장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앞으로 아파트 상품성에 대한 중요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5월 분양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주)그래도의 위탁을 받아 (주)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이다. 시공은 우방산업(주) 및 동아건설산업(주)에서 맡았다. 

단지는 지역 내에서 보기 힘든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한 것은 물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된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자랑한다.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 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 부지면적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0052)